인비노 > 인비노사랑방 > 공지사항 11/18일 이태리 양조자 쎄떼뽄띠 초청 시음회~!!
2013-03-20 22:55:52
인비노 <> 조회수 1361
180.231.152.147

 

장소 : 인비노 수성점 강의실

회비 : 50,000 원 

문의전화 : 767-5650(수성점) / 426-5650(본 점)

 

1.Tenuta Sette Ponti,  Oreno

 

떼누따 쎄떼 뽄띠오레노 2005

생산지역: Toscana, Italy

포도품종: Merlot 40%, Cabernet Sauvignon 40%, Sangiovese 20%

소비자가: 190,000원

*2006 Wine Spectator – 95 Points (Ranked at 45th)

*Robert Parker Award – 90 Points

쎄떼 뽄띠 이스테이트Sette Ponti Estate 는 1950년 쎄떼 뽄띠의 오너인 안토니오Antonio의 아버지, 알베르토Alberto가 마리아 크리스티나 사보이아Maria Cristina Savoia 공주와 마게리따Margherita 공주로부터 50 헥타르의 대지를 구입하면서 시작된다. 떼누따 쎄떼 뽄띠의 가장 오래된 포도밭은 1935년 아비씨니아Abissinia 에서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귀족인 아메데오Amedeo 에게 위임되어 비냐 델 임페로Vigna dell Impero 즉 제국의 포도밭 이라 불리게 되었다. 쎄떼 뽄띠라는 이름은 끼안띠 중심의 아르노강을 가로지르는 다리의 개수에서 이름을 따 왔다. 첫 번째 다리인 브리아노 브리지Buriano Bridge (13세기) 는 그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배경에서도 볼 수 있다. 오레노Oreno라는 이름은 자체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포도밭과 이 지역 마을 사이를 교차하는 강에서 따온 이름이다. 그 곳에서 지역 최고의 와인인 오레노와 그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를 찾아 볼 수 있다. 이태리에서 보르도 품종을 혼합한 이 와인은 I.G.T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구조의 메를로, 까베르네 소비뇽과 섬세하면서 우아한 이태리의 산지오베제 품종을 혼합하여 모레띠 가문이 추구 하는 와인 스타일과 이 지역 특징을 아주 잘 표현한다.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숙성을 하였으며 병입 후에 12개월 동안 저장고에서 숙성 후 출고한다. 진한 루비 컬러에 바이올렛 뉘앙스를 띠고 있으며 풍부하면서도 복잡 미묘한 향을 가지고 있다. 진한 베리류와 초콜릿 등의 달콤한 향과 함께 고급 발사믹에서 느낄 수 있는 향의 뉘앙스를 표현하고 있다. 훌륭한 구조와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여운이 긴 아주 매력적인 와인이다.

 

 

 

2.Tenuta Sette Ponti, Crognolo

 

떼누따 쎄떼 뽄띠, 크로뇰로

생산지역: Toscana, Italy

포도품종: Sangiovese 90%, Merlot 10%

소비자가: 118,000원

*Wine Spectator – 91 Points

*Robert Parker Award – 88 Points

크로Ⅷ?Crognolo는 이태리의 전통 품종인 산지오베제Sangiovese를 주 품종으로 사용하여 생산한 와인이다. 아주 우아한 스타일의 와인이며 보관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욱 뛰어난 맛을 보여주는 와인이다. 평균적으로 20~30년 된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들며 프랑스산 오크통을 사용하였고 병입 후 6개월 동안 저장고에서 숙성하였다.

 

섬세한 루비 빛의 와인으로 서곡을 연주하듯 모든 부케가 코를 자극하며 잘 익은 체리와 베리 등의 향이 뒤를 잇고 스파이시한 향이 훌륭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풀 바디 와인이며 훌륭한 균형으로 미각을 자극 시키고 입안을 감싸는 타닌으로 매우 부드럽고 깊은 매혹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3.Tenuta Sette Ponti, Vigna di Pallino

 

떼누따 쎄떼 뽄띠, 비냐 디 빨리노

생산지역: Toscana, Italy

포도품종: Sangiovese 100%

소비자가: 60,000원

*Wine Spectator - 85 Points  

끼안띠 비냐 디 빨리노라는 이름은 빨리노의 포도밭이라는 뜻으로 예전 이 포도밭 경작자의 이름에서 따왔다. 1800년대부터 지적도 날짜를 기입해가며 오랜 세월 애착을 갖고 모든 열정을 쏟아 부어 재배하던 빨리노의 정성을 기리기 위해 그의 이름을 붙였다. 많은 정성과 노력으로 키운 산지오베제만을 사용하였고 포도나무는 20~30년 된 묘목을 사용하여 지역적인 특색을 잘 표현하고 있다. 오크통 숙성은 하지 않는다. 비냐 디 빨리노는 미디엄 바디의 와인이며 과일 향과 꽃 향을 느낄 수 있다. 선명한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아름다운 부케가 기분을 좋게 한다. 훌륭한 균형을 이루며 신선한 느낌의 질감을 가지고 있어 마시기 쉬운 스타일의 와인이다.

 

 

 

 

 

4. La Spinetta Langhe Nebbiolo

 

라 스피네따 랑게 네비올로

 

 

 

생산지역: Piemonte, Italy

 

포도품종: Nebbiolo 100%

 

소비자가 : 74,000원

 

*Wine Spectator - 84 Points

 

*Robert Parker Award – 90 Points

 

 

 

체리와 블랙베리의 신선하고 깔끔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가벼운 탄닌을 느낄 수 있으며 미디엄에서 라이트바디를 선사한다. 약한 수렴성을 지닌 가벼운 와인으로 지금이 적정시음시기이다.

 

 

 

5. La Spinetta Il Nero di Casanova

 

라 스피네따 일 네로 디 까사노바

 

 

 

생산지역: Toscana, Italy

 

포도품종: Sangiovese 95%   Colorino 5%

 

소비자가 : 58,000원

 

 

 

와인메이커 Giorgio Rivetti는 토스카나 와인을 생산하는데 있어 계속해서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흥미롭게도 Rivetti는 그들의 퀄리티를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산지오베제를 원료로 하는 토스카나 와인에는 작은 225리터 배럴을 사용하지 않고 중간사이즈의 배럴을 선호한다.

 

 

 

6. La Spinetta Moscato d'Asti, Bricco Quaglia

 

 

모스카토 다스티 브리꼬 콸리아

 

 

 

생산지역: Piemonte, Italy

 

포도품종: Moscato 100%

 

소비자가 : 39,000원

 

 

 

피에몬테 바롤로의 선구자가 안젤로 가야라면, 그 다음은 라스피네타의 조르지오 리베티라 한다. 이는 이태리에서 가장 권위있는 평가지은 Gambero Rosso 에서 최고의 평가인 Tri Bicchieri를 안젤로 가야 다음으로 많은 23번을 가장 단 시간 내에 받은 사실을 산술평가하여 입증해도 억지는 아닐 듯 싶다.

 

 

 

또한 이태리 소믈레에 협회 평가지인 Duemillavini에서도 최고평가인 5 Grapoli를 20번 받아 BIG3대열에 올랐으며 와인스펙테이터에서는 2000년 Campe를 첫빈티지임에도 불구하고 98점을 주어 베스트컬렉터블로 올려놓았으니 1979년 설립한 와인 농장으로서는 그 속도가 전무후무하다 할 수 있다.

 

라스피네타 기업의 기원은 197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때 리베티 가족은 원래의 라스피네타의 땅을 사들였고, 바르바레스코 마을 가까이의 까스타뇰 델 란쯔에 자리잡았다.

 

 

 

이때, 그 땅은 50에이커보다 작게 바르베라와 모스카토 포도원으로 구성되었고, 이 두 다양한 지역으로부터 만들어진 와인에 대하여 생산은 매우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바르바레스코 구역과 최근에 구입한 바롤로 구역의 Grinzane Cavour에 위치한 깜뻬 포도원을 포함하여, 수년간에 걸쳐 빈틈없이 이루어진 포도원의 잇단 구입 이후, 리베티가는 현재 피에몬테에서 모두 247에이커에 이르는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거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2000년은 리베티 가족에게 바쁜해였다.

 

그들은 피에몬테에서 그들의 구역을 넓혔고, 1000만불을 들여 148에이커의 땅을 약 2000병의 순종 산죠베제 토스카나 세짜나를 생산해내는 Tuscany, Fattoria di Fichino지역에서 사들였다. 그의 새로운 바롤로 비네트 깜뻬로 리베티씨는 최상급의 퀄러티에 입문했다.

 

그는 전설적인 바르바레스코의 생산자인 안젤로 가야씨로부터 영감을 얻었다고 얘기한다.

 

가야는 1988년에 세라룽가 지역공동체의 스퍼스 포도원을 사들이면서 혼합을 시작하여 바롤로를 만들기 시작했다. 98점의 데뷰를 통해, 리베티는 그의 바롤로 비네트 깜뻬로 그만큼의 세간의 관심을 끌어낸 듯이 보인다.

 

 

 

바롤로 깜뻬는 Grinzane Cavour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바롤로 지정구역에 위치한 20에이커의 30년 된 네비올로 포도원(남쪽을 향하고 있는 세 개의 인접한 작은 언덕으로 이루어진 비탈길로 확장되어있다)으로부터 태어났다.

 

이 지역은 바롤로 생산에 관하여 진지하게 고려되지 않았었다.

 

하지만 리베티씨는 이 지역이 심하게 과소평가되었다고 믿었다.

 

그의 와인은 그가 옳았음을 증명한다.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동 19-12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504-24-97134 | 대표. 홍순자(e-mail. beehong119@hanmail.net) Copyright By ROS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