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노 컴온센스 포도종품별 샤르도네(Chardonnay)
2013-03-18 21:45:32
인비노 <> 조회수 983
180.231.152.147

Chardonnay


화이트 와인은 비교적 색깔이 단순한 편이다. 푸른 빛깔이 도는 화이트 와인, 노란 기운이 도는 해맑은 술, 황금 색깔을 띤 화이트 와인, 호박색을 띠는 아주 오래 숙성된 술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즉, 레드 와인은 매우 복잡한 색깔을 띠는 데 반해 화이트 와인은 비교적 청순하게도 본성의 빛깔을 보인다.

샤르도네(chardonnay)는 화이트 와인의 양조에 쓰이는 가장 대표적인 종이다. 이는 프랑스 브르고뉴 지방의 원산지이다.
가장 대표적인 곳이 부르고뉴 지방의 샤블리(Chablis)와 마꽁(Macon) 지역이다. 샤블리 지역에서 이 포도 종은 이 지방 유일의 것으로서, 그리고 가장 훌륭한 화이트 와인의 소재가 되고 있다. 지난 날 이곳의 와인이 워낙 이름이 높았기에 다른 지방 와인과 구분하는 차원에서 "샤블리 와인"으로 불릴 만큼 별도의 장르가 인정되었다.
이 지역 외에도 지브리(Givry), 머큐레(Mercurey) 몽따뉘(Montagny) 및 륄리(Rully)를 포함하는 꼬트 샤로네즈(Cote Chalonnaise)가 있다. 또한 샹파뉴 지방, 랑그독-시옹 지방도 이 포도 종의 주요 산지이다.

샤르도네(Chardonnay)의 특징은 대단히 풍부하고도 다양한 과실 향을 풍긴다는 점을 우선으로 들 수 있다. 
오크통 숙성을 통하여 부드러움과 복합성을 더 하는 능력이 뛰어난다.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동 19-12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504-24-97134 | 대표. 홍순자(e-mail. beehong119@hanmail.net) Copyright By ROSE. ALL rights reserved.